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성남실리프팅 피부 처져 이중턱 됐다면

분당ms성형외과, MS는 고객만을 생각합니다. 2026. 1. 15. 13:50

 

 

 

성남실리프팅 피부 처져 이중턱 됐다면




피부가 처진 것이 느껴지는데 과연 성남실리프팅으로 충분할지, 혹은 절개리프팅은 어떨지 등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남실리프팅에 대해 얘기하면서 잠깐 동안 절개리프팅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우선적으로 하고 싶은 말은 피부가 아주 많이 처진 상태라면 아니라면 성남실리프팅으로 충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보다 어려 보이기 위해서는 피부가 탄력 있어 보여야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게 되면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되면서 볼이 처지고 이중턱이 생기는 등 피부가 탄력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리프팅 시술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중요한 점은 최대한 과하지 않게 리프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남실리프팅을 할 때 자연스러운 리프팅을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실리프팅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의료용 실을 이용해 물리적으로 피부 조직을 직접 당기는 방식을 말합니다. 유지 기간이 길고 변화의 폭이 큰 만큼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크게 녹는 실과 녹지 않는 실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 중 선호되는 것이 바로 녹는 실입니다. 녹는 실을 사용하게 되면 장기적으로 피부 속에 남아있게 되면서 발생하는 여러 부작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술 후 이물감도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체내에 6~8개월 정도 남아있게 되며, 그간 주변 조직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면서 리프팅 효과가 1~3년 이상 장기간 유지된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성남실리프팅을 받을 때 녹는 실 리프팅인 다이아몬드 리프팅과 브이락 리프팅을 조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굴 타입에 따라 턱선부터 늘어진 목선까지 리프팅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 중 다이아몬드 리프팅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특수 처리된 실과 바늘로 주름을 펴주는 방법입니다. 수술 흉터 없이 얼굴의 처짐과 주름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피하지방층과 근막층까지 당겨서 올려주기 때문에 처진 피부를 자연스럽고 균형 있게 펴주면서 효과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더욱이 삽입된 실 주변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생성되면서 피부 탄력이 살아나게 되는데요. 강력하게 늘어진 피부 조직을 당겨주는 만큼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처진 턱 주름을 끌어올려 갸름한 턱선과 얼굴의 V라인을 살리는 데도 적합하고, 삽입된 실이 세포를 자극하게 되면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톤을 밝게 만드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성남실리프팅 시술 후 빠른 시일 내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체감하게 되는데요.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다 1시간 안에 받는 것이 가능한 간단한 시술이랍니다. 또 흉터 걱정 없는 최소 침습 용법이고, 모든 연령대가 받을 수 있는데요. 360도 회전 돌기로 보다 강력하게 리프팅을 하는 만큼 무겁게 처진 볼 살 또한 리프팅하기에 적합하답니다.



​​

다음으로 브이락 리프팅은 유연한 브이락 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개의 실을 서로 묶어 매듭지어서 고정시키는 방식인데, 어떤 리프팅보다 고정력이 강하기 때문에 360도로 주변을 전부 당겨주어서 피부가 울거나 잡히지 않고 콜라겐 생성까지 활성화시켜 줄 수 있답니다.



리프팅 목적으로 가볍게 땡겨주는 형태 등 여려 형태로 시술을 받는 것이 가능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다양하게 땡겨줄 수 있는데요. 가볍게 받을 수 있지만 충분히 경쟁력이 있답니다. 늘어진 입가주름과 턱선 등에 탁월합니다.





하지만 피부 처짐이 너무 심하다면 성남실리프팅으로는 힘든데요. 이런 경우 선택하게 되는 방법이 바로 절개 리프팅이랍니다. 절개 리프팅은 늘어진 턱선과 처진 목선에 불필요하게 축전된 지방을 주변 조직 손상으 줄이면서 최대한 흡입한 다음 귀 아래 주변의 작은 절개선으로 늘어진 턱과 목 부위의 피부를 부드럽게 박리해서 귀 뒤쪽으로 당겨 고정해준답니다.



이때 박리 범위를 목선까지 넓게 하고 수직으로 얼굴을 끌어올리는 거이 핵심인데요. 턱선을 따라 사선으로 끌어올리는 경우가 많지만 동양인은 얼굴 구조상 수직으로 끌어올려야 한답니다.

 

 

 

 

 

동안사랑 김원장 (MS성형외과 의원)

<8-3부> 실리프팅의 부작용과 주의사항은

t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