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눈매교정 필수일지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에 대해 알아보면서 눈매교정이 꼭 필요한 지 문의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물론 눈매교정 없이도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우리나라 사람의 대부분이 경계성 안검하수를 앓고 있기 때문에 눈매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답니다.

우선 눈매교정 전에 받는 경우가 많았던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인 매몰법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눈꺼풀이 얇고 눈 뜨는 힘이 나쁘지 않은 사람이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할 때 받기 적합한 방법이랍니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꺼풀에 4~5군데 작게 구멍을 내서 피부와 눈뜨는 근육을 연결해 쌍꺼풀을 만들게 되는데요. 수술하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으며, 재수술도 어렵지 않답니다. 또 멍과 부기가 적은데요.
하지만 절개법과 비교했을 때 풀리는 경우가 다소 많으며, 시간이 흘러 피부 조직의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눈꺼풀에 노화 현상이 발생할 경우 쌍꺼풀 라인이 점점 흐려질 수 있습니다. 또 눈 뜨는 힘이 부족한 상태에서 적용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풀린 것처럼 점점 흐릿한 쌍꺼풀이 되기도 하는데요. 즉 유효기간이 있는 수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매몰법의 수술 원리 때문인데요. 쌍꺼풀 선을 따라 유착이 잘 생기지 않는 수술 방법인 만큼 내구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눈 뜨는 구조 힘에 의존하는 방식이어서 부하가 많이 걸려 눈 뜨는 힘이 약해지는 것을 초래하게 되거나 점점 느슨해질 수 있는데요.

반면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 눈매교정의 경우, 그 중에서도 비절개 방식의 경우 매몰법의 불완전한 부분을 보완하고 있답니다. 피부 처짐이 극단적으로 심하지 않은 20대까지 피부 두께나 피부 처짐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적극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데요.
이렇게 비절개 눈매교정을 진행하게 될 때는 윗 눈꺼풀을 뒤집어서 결막을 노출시키고 수술용 실로 결막조직에 주름을 만들어서 간접적으로 상안검거근조직을 아래로 전진시키게 된답니다. 이때 수술용 봉합사가 이 과정을 여러 군데 반복하게 되면서 안정된 주름 유착을 만들게 되는데요. 그래서 확고한 단축 효과가 나타나게 되고 힘 전달이 강화되면서 눈 뜨는 힘이 좋아지게 된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 중 비절개 눈매교정을 받고자 하는데요. 이러한 비절개 눈매교정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적합하답니다.
-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 눈꺼풀이 늘어지면서 졸려 보입니다.
- 눈꺼풀이 여러 주름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 눈을 크게 만들고 싶습니다.
- 쌍꺼풀 수술을 받고 나서 변화가 없습니다.
- 양쪽 눈에 크기 차이가 살짝 나고 있습니다.
또 안구돌출이 심한데 졸려보일 때도 적합한데요. 안구돌출이 심하면 절개식으로 눈매교정을 진행할 경우 수술 난이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토안 같은 수술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교정양을 조절하는 게 무척이나 어렵고 중요한데요. 이때 비절개로 진행하게 되면 좌우 비대칭 문제와 과교정 리스크가 없답니다.

그런 만큼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로 비절개 눈매교정을 받게 되면 졸려 보이던 눈이 크고 시원한 느낌을 주면서 또렷해보이게 됩니다. 또 눈 뜨는 힘이 강해지는 만큼 눈을 뜰 때 편한 것은 물론 이마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이마에 생기는 주름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절개를 하지 않는 만큼 수술 후 흉터가 거의 없고, 수술 후 부기도 적어 2~3일 내에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또 절개식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수술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짧은 만큼 마취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인데요.

참고로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 비절개 방식은 눈두덩이의 피부가 적당하거나 눈꺼풀에 지방이 적을 때, 눈꺼풀이 약간 처져 있을 때, 살짝 졸린 눈일 때 가능합니다. 물론 피부 탄력이 좋은 20대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절개 방식으로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한 경우가 많은 만큼 자세히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안사랑 김원장 (MS성형외과 의원)
<4-2부> 눈매교정술, 쌍꺼풀 수술시 필수일까? 2/2
tv.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