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당안검하수 쌍꺼풀 졸려보이지 않도록

분당안검하수 쌍꺼풀을 할 때 꼭 교정해야 하는지 찾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분당안검하수 쌍꺼풀 교정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경계성 안검하수에 속하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을 할 때 안검하수 교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덧붙여 이렇게 안검하수가 있고 쌍꺼풀 수술을 받고 싶다고 하더라도 안검하수가 심하지 않고 원하는 쌍꺼풀 라인의 높이가 낮다면 안검하수를 교정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당안검하수 쌍꺼풀 수술 전에 매몰법으로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매몰법이 수술이 매우 간단한 데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 재수술을 하는 것도 어렵지 않으며, 수술 후 붓기나 멍이 무척 적기 때문입니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꺼풀에 네다섯 군데 작은 구멍을 내어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을 연결해서 쌍꺼풀을 만들게 되는데요. 그래서 찾는 분들이 많지만 절개법과 비교했을 때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가 다소 있답니다.
또 시간이 흐르면서 조직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눈꺼풀의 노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쌍꺼풀 라인이 점점 풀려질 수 있는데요. 특히 눈 뜨는 힘이 부족한데 매몰법으로 진행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풀린 것처럼 쌍꺼풀이 흐릿해지게 된답니다. 그래서 유효기간이 있는 수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이는 절개법과 달리 쌍꺼풀 선을 따라 유착이 잘 생기지 않아서입니다. 그래서 내구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또한 눈 뜨는 구조의 힘에 의존하는 방식인 만큼 부하가 많이 걸리게 되면서 눈 뜨는 힘의 약화를 초래하게 되거나 갈수록 느슨해질 수 있답니다.

그리고 분당안검하수 쌍꺼풀 수술인 비절개 눈매교정은 매몰법의 불완전한 부분을 보완하는 수술인데요. 피부 처짐이 극단적으로 심하지 않은 20대까지 피부 두께나 피부 처짐 증상의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적극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답니다.
이렇게 분당안검하수 쌍꺼풀 수술 비절개 눈매교정을 진행하게 될 때는 윗 눈꺼풀을 뒤집어서 결막을 노출시킨 다음 수술용 실로 결막조직에 주름을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간접적으로 상암건거근 조직을 아래로 전진시키게 되는데요. 수술용 봉합사가 이 과정을 여러 군데 반복하게 되면서 안정된 주름 유착을 만들어내게 된답니다. 그래서 튼튼하고 확고한 단축 효과가 일어나는 것은 물론 힘 전달 강화로 인해 눈을 뜨는 힘이 좋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분당안검하수 쌍꺼풀 수술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받기에 적합한데요.
ㅁ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ㅁ 눈꺼풀이 늘어져서 졸려 보이고 있습니다.
ㅁ 눈꺼풀이 여러 주름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ㅁ 눈을 크게 만들고 싶습니다.
ㅁ 쌍꺼풀 수술을 받고 나서 변화가 없습니다.
ㅁ 양쪽 눈에 크기 차이가 살짝 나고 있습니다.
특히 비절개의 경우 안구돌출이 심한데 졸려 보이거나 쌍꺼풀이 예쁘게 있지만 졸려 보이는 경우, 피부가 두꺼워 이미 절개법을 진행했는데도 쌍꺼풀 라인이 흐릿한 경우에 적합한데요.
안구 돌출이 심한 사람이 졸려 보일 때는 절개법으로 진행하게 되면 수술 난이도가 높아지게 되고 토안과 같은 수술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만큼 교정량을 조절하는 것이 무척 어렵답니다. 그러나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면 좌우 비대칭 문제와 과교정 리스크가 사라지게 됩니다.
또 피부가 두꺼워서 절개법을 진행했는데 쌍꺼풀 라인이 흐릿해진 경우는 피부가 얇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절개법으로 재수술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데요. 이럴 때는 비절개 방식으로 기존의 라인을 살리면서 어렵지 않게 눈매를 선명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졸려 보이던 눈이 크고 시원한 느낌을 주게 되면서 인상이 또렷해 보이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눈을 뜨는 힘이 강해진 만큼 눈을 뜰 때 편하며 이마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이마에 생기는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와 결막의 절개를 하지 않는 만큼 수술 후 흉터가 거의 없는데요. 절개를 하지 않아서 수술 후 붓기가 적고 2~3일 내에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절개식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수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짧아서 마취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그리고 모든 경우에 분당안검하수 쌍꺼풀 수술을 비절개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눈두덩이에 피부가 적당하거나 눈꺼풀의 지방이 적을 때, 눈꺼풀이 약간 쳐져 있을 때, 아주 살짝 졸린 때는 가능하지만 눈두덩이의 피부가 두껍거나 눈꺼풀에 지방이 많을 때, 눈꺼풀이 많이 처져 있을 때 ,아주 심하게 졸린 눈일 때는 절개로 진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동안사랑 김원장 (MS성형외과 의원)
<4-2부> 눈매교정술, 쌍꺼풀 수술시 필수일까? 2/2
tv.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