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쌍꺼풀 답답해보이는 눈에

분당쌍꺼풀 답답해보이는 눈에

예쁜 눈을 갖기 위해 분당쌍꺼풀 수술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많이 찾는 수술이 눈매교정과 앞트임수술인데요. 이 두 수술을 잘해야 예쁜 분당쌍꺼풀을 갖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또 쌍꺼풀수술 잘하는 곳의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눈이 잡고 답답해 보인다면 분당쌍꺼풀 수술에 대해 알아볼 때 앞트임수술을 주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앞트임수술을 하고 나서 그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해 고민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 후 흉터가 심하게 생기는 경우도 있고, 눈이 커보이지 않고 길쭉해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앞트임수술 후 눈이 커보이지 않고 길쭉해보이는 이유는 바로 눈이 세로로 충분히 커져야 앞트임수술로 덮인 몽고주름을 열어주면서 안쪽도 시원해지며 커지는 효과가 시너지 되지만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 앞트임수술을 하게 되면 가로로 더 길쭉한 느낌만 들 뿐입니다.
그래서 속쌍꺼풀을 동반한 눈매교정을 진행하면서 앞트임수술을 같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눈매교정을 받게 되면 안검하수가 교정되는데,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대부분 경계성 안검하수가 있어서 안검하수 교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안검하수가 있는 상태에서 이를 교정하지 않고 쌍꺼풀수술을 받고자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 안검하수가 심하지 않으며 원하는 쌍꺼풀 라인의 높이가 낮은 편이라면 눈매교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지만 안검하수가 심하거나 원하는 쌍꺼풀 라인의 높이가 높다면 꼭 눈매교정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트임수술에 대해 설명하자면 몽고주름으로 눈 앞쪽 부분이 피부로 덮히면서 눈 사이가 멀어지고 작게 보이는 것을 수술로 가려진 눈 앞쪽을 드러나게 해서 눈매가 시원해지고 쌍꺼풀도 인아웃 형태의 라인이 되게 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이렇게 앞트임수술을 하게 될 때는 수술을 하기 전 코 안쪽으로 피부를 당겨서 몽고주름이 없어지는 정도를 확인하며 라인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눈 앞쪽 깊숙한 속눈썹 라인을 따라서 0.5~1cm 정도의 절개선을 통해 피부를 살짝 박리한 다음 들어 올리면서 피부와 붙어있는 몽고주름 인대와 안륜근육조직을 분리해 다시 내려놓고 봉합하게 되는데요 이때 몽고주름 깊이에 따라 트는 정도를 조절하는 만큼 무리하게 당겨서 봉합하는 과정이 없습니다.

이로 인해 가려진 눈 앞쪽 부분이 드러나게 되면서 덮힌 피부를 정리줄 경우 눈이 커보이게 되는 것은 물론 쌍꺼풀 라인을 눈 안쪽 끝에서부터 시작하는 인아웃 라인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수술을 잘못할 경우 흉터가 무척 심하게 남게 된답니다. 그리고 과거의 수술 방식도 흉터가 심하게 남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는 분당쌍꺼풀과 상관없이 독자적으로 힘을 이용해 주름을 당겨서 펴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흉터가 분당쌍꺼풀 보다 심하게 생겼고, 흉터 위치도 눈 주변에 쌍꺼풀과 상관없는 곳에 존재했습니다. 이런 경우 눈을 감으나 뜨나 흉터가 눈에 많이 띄게 되는데요. 그래서 반드시 경험 많은 곳에서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분당쌍꺼풀 라인 중 인아웃 라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라인과 아웃라인의 중간 지점에서 시작되는데, 또렷하면서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앞트임수술을 할 때 인아웃라인으로 진행하게 된답니다.
또 쌍꺼풀 라인에는 인라인과 아웃라인이 있는데요. 인라인은 눈 앞머리 라인이 겉으로 보이지 않고, 아웃라인은 라인이 짙어서 화려하고 눈매가 시원해보인답니다. 요즘에는 인아웃 라인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저마다 어울리는 쌍꺼풀라인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좋은 것은 진단 후 자신에게 맞게 디자인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뒤트임 수술과 밑트임 수술이 있는데요. 뒤트임 수술은 눈 바깥쪽을 절개해서 눈의 가로 길이를 키우는 수술인데, 위로 치켜 올라간 눈꼬리를 아래로 내리는 게 가능해서 순한 눈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 밑트임 수술은 뒤트임 수술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수술인데요. 같이 진행할 경우 시너지가 나타나면서 완만하게 눈꼬리를 내려줄 수 있습니다.
